::: oreum.com :::
오름과는 전혀 상관없는 오름닷컴~~~
이소라 앨범들...

새 앨범이 나온다고 하면 그냥 무조건 예약해서 사는 여자뮤지션 중 한명인 이소라의 CD들을 꺼내봤습니다.
뭐 이번에 새 영어앨범이 나와서...

예약을 하고... 한달정도만에 받았네요....
받은 기념으로 이소라 앨범들 꺼내봤습니다.
앨범이 많을 것 같은데 꺼내보니 그리 많지는 않네요....
아... 낯선 사람들 cd도 있는데 그건 개인 앨범이 아니라 패쓰~

잘은 몰라도 아마 정규앨범은 이게 전부일 걸로 예상을 해봅니다.
왼쪽 위로부터 1,2,3집 4집 두장,5집, 이소라프로포즈,베스트,라이브
이렇게네요....

대부분 이소라는 초창기 1,2,3집을 기억하시는 분이 많고... 대부분  1,2,3집 앨범들을 좋아하시더군요....

그냥 개인적으로는 4집 '꽃' 앨범부터 점점 무르익어 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4집부터는 커버아트와 북클릿에도 상당한 신경을 많이 쓰시고 그림도 직접 그리셔서 비쥬얼들도 상당히 멋지고.... 음악 들으면서 속지 구경하면 금세 한바퀴가 다 돌아요......

이소라씨의 역작인.. 6집 눈썹달입니다..
사진을 찍기 전에는 몰랐는데..
사진찍고 이리보니..
가운데 있는 눈썹달 옆에 별이 여섯개가 있는데...

6집을 나타내나 보네요... ㅋㅋ
이제야 보게됐네요-_-;

6집은 한국100대 명반에 뽑혔고...
발매후 금방 절판이 되어... 중고사이트들에 5만원 이상씩 고가에 거래되던 앨범입니다.
최근 6집 재발매가 되고난후.... 초판 6집 판매한다는 글도.... 구매한다는 글도 사라졌네요...

6집 재판은 저도 구경을 못해봤네요 ㅋㅋ
그리고 6집이 이리 많이 있어... 재판을 살 엄두가........

제가 가지고 있는 건 다 초판입니다.

6집 3종류로 나왔었죠...
보라색 헝겁과, 회색 헝겁, 그리고 쥬얼케이스.....

보라색은 초판이 두장있고... 회색은 한장...
쥬얼케이스도 하나 있네요...

쥬얼케이스는 판매가 안되었었는지... 됐었는지 확인이 안됩니다.
나도 어디서 났는지 모르겠네요...

프로모션(홍보)용으로만 쥬얼이 나왔다는데..... 프로모션용을 한번 본적이 있는데.... 프로모션용은 뒤에 프로모션용이라고 되어 있는데..
제건 그냥 바코드가 있는걸로 봐서... 쥬얼도 판매된 적이 있지 않나 싶네요......

하여간..... '바람이 분다'와 '시시콜콜한 이야기'가 있는..... 역작인 이소라6집....

가을 겨울.... 밤에 들으면... 눈물이 콸콸콸.......

이소라 6집 쥬얼케이스 입니다.
뒷면 사진을 안찍었군요....
저도 자세히 모르겠는데.... 이게 판매된적이 있는지 아시는분 손.......

2008년 말에 나온.. 이소라 7집 입니다.
이 앨범 역시 많은 버젼으로 나왔네요....
크게 하늘색, 초록색, 보라색... 이렇게 나뉘고... 뒷면 이소라씨가 그린 그림이 16종류???라는 소문이 있는데...
제가 이소라7집만 7장 가지고 있다가...
하늘색 두장은 친구에게 선물주고..
지금 남은 다섯장 입니다.

유독 하늘색만 있는데.. 뒤에 그림 모양이 달라요...
보라색도 구하고는 싶은데... 이리 같은게 많은데 사기도 뭐하고...

보라색 가지고 계신분... 제가 하늘색 두장 드릴테니.. 바꿉시다~~~~~~

하여튼 7집을 6집보다 더 역작이라 말씀하시고... 명반이라 말씀하시는 분도 많은데...

개인적으로 7집에는 손이 많이 안가요...
잘만들긴 했지만... 6집이 너무 명반이라.. 7집은 기대이하에..... 그냥 그런 앨범입니다...
저한테는.........

내 귀가 이상한가.........

아 사진 오른쪽 밑에는 이번에 나온 영어 앨범이네요......

요놈이 제가 예약해서 한달만에 받은
이소라의 영어 앨범 MY One And Oly Love 입니다.
뭐 유명한 팝송들을 이소라씨가 불러서 낸 앨범이예요...

솔직히 처음부터 기대도 하지 않았지만...

정말 미친듯이 돈아깝다는 생각이...

요즘은 옛날이랑 달라서 음악을 미리 들어볼데가 마땅치 않아.... 무조건 cd를 사는 편인데...
아... 이리 믿었던 이소라씨에게 뒷통수를......

정말 이 앨범 듣고 돈아까워 펑펑 울었습니다.

내가 이 앨범 산다고 했을 때 마누라도 빨리 들어보고 싶다고 했는데..
같이 듣다가 이런 말을 하더군요..

"한곡만 들었냐????"

한 10곡 들었는데.... 그냥 전부 재즈도 아니요 뭐 음도 바뀌지 않고 이리 똑같이 부르니 다 똑같은 노래 메들리로 부르는거 같더군요...

차라리 한국말로라도 불러주면 가사라도 알지...

이건 뭐.............

 

솔직히 우리 이러지 맙시다..............

더도 말고 덜도 말고.....

8집에는 우리.... 진짜 이러지 맙시다...
이리 별로일거문.... 속지라도 좀 알차게 맹글어 주세요...

이건 속지도 없으니 원..................

새 앨범에 불만만 적었지만....

이소라 최고..........
당신은 소녀시대와 동급인 나의 아이돌~~~~~!!!!!!!!!

다시 한번 나를 사춘기 소년으로 돌려줘 보아요~~~~~~



--------------------------------

어느분께서 요청하신 커버사진 스켄 누르면 커질 듯?




12  Comments,   0  Trackbacks
  • 이소라 광팬
    나가수를 통해 이제서야 안 한 중2학생인데.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cd좀 어디서 사고싶다만 --......살대가 없네요 ,, 완전 부럽 부럽 부럽 부럽 부럽네요!!!!!!!!!!!!!!!!!!
  • 탱구
    저 7집 보라색 있는데 하늘색 두장이랑 바꾸실래요?ㅎㅎ

    enterl@hanmail.net
  • 비밀댓글입니다
    • 자세히는 모르겠지만 제가 가지고 있던 것에 대해 얘기하겠습니다.
      2008년에 재발매 반은 우선 구매를 하지 않았구요... 초판이 20장 이상 있었거든요 당시-_-;;;;
      초판은 아시겠지만...
      회색과 보라색 두가지로 나왔습니다.
      거기서 또 두가지로 나뉘더라구요..
      회색도 띠지색이 진하고 연한 차이가 있고...
      띠지가 진한 것에는 음협 스티커가 붙어있지 않습니다.
      그리고 띠지가 연한 앨범에는 음협 스티커가 붙어있구요.
      보라색 역시
      띠지가 연하고 진한 음반이 있었구요.....
      역시나 진한 띠지는 음협 스티커가 안붙어 있었고....
      연한 띠지에는 음협 스티커가 붙어 있습니다.
      스켄해서 올려두었으니 참고하시고...
      쥬얼반도 두 종류로 가지고 있었는데요....
      쥬얼반이 판매가 된적은 없다고 하고.... 다 비매로 인쇄가 되어 있다고 들었는데...
      제가 가지고 있던 한장의 쥬얼에는 '낫포세일'로 인쇄가 되어 있었고..
      지금 스켄한 음반 하나에는 그냥 뒷면에 바코드가 붙어 있었습니다.
      뭐 이정도고... 그다지 심도있게 들어가진 않았습니다.
      스켄 파일은 제일 밑에 첨부를 했네요........
      정말 많이 구매한 이소라6집인데... 지금은 회색 한장.... 보라색 세장 쥬얼 한장만 있네요............ 다 선물주던가 다른음반들과 바꿔먹었습니다~~~~
  • 비밀댓글입니다
  • 비밀댓글입니다
    • 6집 주얼케이스 빼고는 직접 구매를 했구요 짝퉁은 없습니다. 바코드가 없다고 비매품은 아닙니다. 바코드 없는 음반도 많구요 마찬가지로 음협 스티커가 없다고 비매도 아니구요..... 요즘 저는 그런거 신경안쓰고 구매를 하는 편입니다. 신경안쓰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ㅋㅋ
    • 비밀댓글입니다
  • 비밀댓글입니다
  • 비밀댓글입니다
  • 안녕하세요 지나가다 들릅니다^^
    비매품 음반은 굳이 Not For Sale 스티커가 붙어있지 않아도 홍보용인 경우가 있습니다. 저의 이소라 4집 홍보용 음반도 쥬얼케이스반이며 바코드 펀칭 및 타이틀 곡에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런 경우처럼 후자에 만약의 경우를 위해 스티커를 떼어내는 경우도 있습니다^^6집 쥬얼케이스는 비매품 홍보용 음반 외에는 시중에 정발된 적은 없습니다:)
댓글 쓰기